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사회능력개발원 원장 김천수 입니다.

국내 최고의 교육·컨설팅 전문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는 1957년에 설립되어 우리 산업사회에 최초로 '경영'의 개념 및
'컨설팅'을 보급했고 국가경제개발계획과 국가생산성향상계획을 지원했으며, 경영전문가를 육성해 산업경쟁력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1959년에 최고경영자교육을 최초로 실시한 이래 기업CEO들의 경영혁신 및 핵심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월례 포럼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연간 1,30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통해 13만 여 명의 기업 및 조직의 핵심인력을 양성하여, 2007년에는 최우수 교육훈련기관으로, 2012년에는 청년취업지원의 공헌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본부는 '80년대부터는 산업계의 생산성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부 산하 특별법인으로 확대 개편되어 생산성 혁신을 위한 유일한 정부 포상인 '국가생산성대상' 시상, 생산성경영체제(PMS)인증, 온라인경영진단(ePRINS), 대·중소기업 성과공유제 확산 등을 통하여 다양한 생산성향상활동을 보급, 확산시켜오고 있습니다.

국가 지정 통계인 노동생산성지수를 비롯한 각종 생산성통계 조사 및 발표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향상과 정부정책수립에 기여하고 있고, '90년대 이후는 국제 기준의 국가고객만족도(NCSI)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를 조사·발표하여 공공부분과 산업의 경쟁력향상과 선진국가 진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능력개발원은 1987년 한국기업상담(주)로 설립되어 창업 및 중소기업 부분의 생산성향상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해왔습니다. 보다 적극적인 사회 공헌을 위하어 2002년 사회능력개발원을 재편제하여 기업은 물론 공공부문의 인력 선발과 양성, 금융과 건설업에서 요구되는 부동산관련 교육, 온라인과 모바일상의 스마트한 콘텐츠 개발 및 보급 등 평생교육시대의 사회능력을 적극 개발하여 우리사회의 구성원들이 정신적으로 성숙하고 경제와 문화를 동시에 향유하는 기반을 구축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제의 선진화와 국민의 풍요로운 삶은 끊임없는 창조적·혁신적 활동이 수반되는 생산성 향상에서 찾아야만 합니다.
앞으로도 한국사회능력개발원은 보다 혁신적인 생산성향상운동을 선도하고 국민을 위한 생산성향상에 진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한국사회능력개발원의 노력에 계속적인 성원을 기대하겠습니다.

한국사회능력개발원 원장 김천수